▶가천중·고등학교(교장 이종철)에서는 학생들의 기본 생활습관·예절 및 기초질서의식을 배양하고, 자기정체성을 확립시키며, 독서를 생활화하여 바르고 알찬 학교생활을 하게 하기 위한 학생 생활지도 교본‘나의 꿈, 나의 기록’책자를 제작하여 활용하고 있다.
학생들이 나와 나의가정, 우리학교, 우리고장, 우리조국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을 가지고 꿈을 북돋워가며, 체계적인 독서활동과 직업체험학습을 통하여 자기에 맞는 계획을 수립, 실현하는 습성을 기르게 하기 위함이다.
이를 바탕으로 가천중·고교는 공히 반딧불 교실, 야간 자율학습 등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22시까지 꿈을 실현하기 위한 희망의 터전을 다져가고 있다.
▶지난 4월12일에는 가천중·고교 제3회 동기생(회장 이화준)들이 후배 교육에 써달라며 장학금 1천만원을 기부하였으며, 뒤이어 재경동창회장 이선호(제15회 졸업)씨가 1천만원을 기부해와 현재 2천만원의 장학 기금이 조성되어 있다.
6월23일에는 성주교육청 주관으로 성주군 선남면 선원리에 소재하는 금풍 세라믹(사장 최승열)과 1교 1사 협약을 맺었으며, 7월4일에는 본교 15회 졸업생이 운영하는 대한거울 주식회사(전북 무주군 안성공업 단지 소재, 사장 여상록)와 개별 협약식을 갖는다.
▶특히 7월 4일 가천중·고교 강당에서 개최될 협약식장에서는 동창회 관계자 및 많은 동문, 지역 유지 여러분들이 함께 참여하여 가천중·고 장학회 창립식을 겸하게 되므로 이날의 모임은 본 장학금 모집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많은 지역 유지와 동창회원, 전 교직원이 모인 자리에서 장학회가 창립되면 열악하고 결손가정이 많은 이 지역사회 학생들이 꿈을 키우기 위한 자신감 앙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힘든 신입생 모집에도 활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