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가천초등학교(교장 서금자)에서 각 중심학교와 협력학교 교장, 업무담당 교사, 지역청 담당 장학사, 컨설팅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공동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컨설팅은 인근 소규모 학교 간 교육과정 협력 운영을 통한 교육력 제고와 농산어촌 학교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협력 프로그램 운영, 학교군간 상시 운영할 수 있는 교과 공동 프로그램의 편성 운영 여부 확인, 교육과정 관련 체험 학습 프로그램 운영 등의 점검을 위해 이뤄졌다.
각 중심학교에서는 현재까지 진행된 학교군 구성 사업 운영 중간보고서를 작성해 발표했으며 학교 자체사업 평가를 통해 보안할 점에 대해 점검했다. 컨설팅 위원들은 중심학교와 협력학교의 사업 운영에 대해 확인하고 대안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 교장은 "3월부터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의문사항들이 있었는데 컨설팅 위원들과 다른 학교의 사업 운영을 보며 많이 배우고 사업을 좀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수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학생, 학부모, 교사등 교육의 3주체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가족과 학교, 우리 고장을 사랑하면서 꿈, 창의, 인성을 키울 수 있도록 공동 교육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