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도 성주군수돗물수질평가위원회가 지난 7일 군청 상황실에서 개최됐다.
성주군수돗물수질평가위원회는 지난 3월 성주군수돗물수질평가위원회설치조례를 제정해 6월 위원을 위촉, 금번 첫 회의가 개최된 것으로 위원회에 앞서 송용섭 위원장과 김해근 부위원장을 각각 선출했다.
송용섭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위원들의 수돗물에 대한 관심과 고견이 성주군 수돗물의 안정성을 보장하고 군민건강에 기여함』을 강조한 후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회의에서는 2004년도 성주군 수돗물 관련 업무추진 현황과 2005년도 업무계획을 위원들에게 보고하고, 유덕근 위원을 비롯한 위원들이 수돗물 절약방안과 수질검사에 대한 의견을 제출했다.
이와 관련 회의자료를 통한 지난해 대구지방환경청 등 전문가의 성주·초전정수장 운영 및 관리실태 평가결과 결과를 살펴보면, 성주정수장은 경북 도내 26개 기관 1백4개 정수장 중 10위로 군부에서는 유일하게 정수장 관리 「우수」등급을 평가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초전정수장도 36위로 「양호」를 받아 성주군 수돗물이 안전한 물임이 입증됨에 따라, 군에서는 앞으로도 철저한 수질관리와 철저한 주민 서비스 행정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키도 했다.
한편 성주군수돗물수질평가위원회는 수질관리 기술에 대한 자문과 물 절약에 대한 홍보활동을 비롯해 수질검사 과정의 민간참여 등을 목적으로 구성된 단체로, 그 구성은 다음과 같다.
성주군수돗물수질평가위원회는 ▲위원장 송용섭 군청 환경보호과장 ▲ 부위원장 김해근 성주농공단지 관리소장 ▲위원 교육청 박재목 학무과장, 보건소 백달현 예방의약담당, 성주신문사 정미정 기자, 한국음식업중앙회 유덕근 지부장,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한옥선 회장, 생활개선회 회장 ▲간사 강병호 군청 상수도담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미정 기자 sjnews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