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청년연합회 성주군청우회는 지난 15일 SJ컨벤션에서 창립 40주념 기념식을 개최했다.
홍현우 사무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1부 행사에는 기관단체장, 지현성 경북청년연합회 회장 및 각 지역 회장단과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청우정신 낭독과 대내외 표창 및 장학금 전달이 있었다.
손석훈 이임회장은 "40년 역사의 청우회는 회원들이 단결해 성주뿐 아니라 경북 어디든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찾아가 봉사하고 있다"며 "도와준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신임회장단이 대내외적으로 쌓아온 풍부한 봉사경험과 추진력으로 청우회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김형춘 신임사무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2부 행사에는 회장단 이·취임식과 전임회장단에 대한 공로패 전달 및 축하연이 진행됐다.
노정우 신임회장은 "선배들이 이뤄놓은 기반을 토대로 `변화되는 청년, 하나되는 청우회`라는 슬로건으로 희망넘치는 성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후회되지 않는 2년의 임기를 약속하며 봉사는 물론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청우회로 거듭나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지혜를 모아달라"고 했다.
지현성 연합회장은 "젊은 열정과 패기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온 청우회가 앞으로도 사명감을 갖고 새롭게 도전해 성주의 비상과 더불어 어둡고 소외된 곳의 등불이 되어달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