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허가과는 지난 12일 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각종 인허가 업무가 집중돼 많은 민원인이 방문하고 있는 만큼 직원 친절교육의 필요성이 증가해 매월 둘째주 월요일을 친절교육의 날로 정하고 일과 전 자체교육으로 보다 향상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시대적 트렌드에 맞는 직원 친절 역량강화 교육으로 민원인을 맞이하는 자세, 전화 응대 예절, 민원처리 단축방안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허가과 관계자는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환경 속에서 형식적인 친절을 벗어나 주기적인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민원인들의 만족지수가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