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지난 14일 성주참외자조금위원회와 월항농협이 협업해 개최한 ‘성주참외 온라인 라이브커머스’에서 2회 연속 누적 접속자 12만명 이상의 방송을 만들어내며 대박 행진을 이어갔다.
지난 라이브방송에서 1시간동안 12만6천여명이 접속해 1일 3천400박스, 1억 매출을 달성한데 이어 이번에도 동시간대 13만4천여명이 접속함으로써 3천700박스, 8천2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군은 단순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MZ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친환경박스와 성주참외 스무디를 함께 선보여 대외홍보와 판매실적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는 분석이다.
농정과 관계자는 “온라인 시장에서의 성주참외 홍보 및 판매를 통해 참외 구매 소비층을 더 다양화시켜 기쁘다”며 “농산물 디지털 유통혁신 가속화를 통해 온·오프라인 시장을 넘어 세계 중심에 성주참외가 우뚝설 수 있게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