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지난 15일~16일 양일간 성주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관내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학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2022학년도 대학 입시를 대비해 급변하는 입시제도 변화에 따른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특히 도‧농간 입시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노량진대성학원 진학컨설팅 팀장인 강성재 소장을 비롯한 입시 전문가 3명이 사전 예약한 고3 학생 45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상담을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개인별 학교생활기록부와 모의고사 성적표를 기반으로 △개인별 적합한 입시 전형 선택 △학교생활기록부 분석을 통한 최적의 수시 전형 파악 △2021학년도 수험생들의 입시 성공‧실패사례 안내(농어촌전형 중심) 등 대학 입시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받았다.
2019년 ㈜메가스터디 교육 및 EBS 진학 전문 강사 초청 대규모 입시설명회, 2020년 온라인 1:1 진학 컨설팅에 이어 진행된 올해 맞춤형 1:1 진학 컨설팅은 지난해 참여한 학생들과 학부모의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연 2회로 확대 추진된다.
10월에는 관내 고1,2 학생 55명을 대상으로 개인별 목표 대학 및 학과 탐색, 자기소개서‧독서‧세부능력특기사항 작성방법 및 사례소개 등을 안내하는 1:1 컨설팅이 예정돼있어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오는 9월 중 각 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총무과 관계자는 “맞춤형 1:1 진학 컨설팅을 통해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지역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다소 해소됐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