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성주지사(지사장 김성묵)는 지난 19일 전직원이 참여해 선정된 청렴 슬로건 손글씨 최우수작품으로 PC상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KRC 성주 청렴은화체를 개발했다.
성주지사의 청렴 슬로건인 청렴 3GO는 ‘나부터 청렴하GO! 우리함께 청렴하GO! 모두 청렴하GO’로 경북본부가 추진 중인 청렴계획(청렴High)에 발맞춰 추진 중인 지사 자체 청렴전략이다.
성주지사는 단순히 청렴 슬로건 선정 뿐만 아니라 지사 직원이 직접 참여해 부서자체만의 독창적인 전용서체로 청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서체 개발을 추진해왔다.
이번에 개발된 KRC 성주 청렴은화체는 지난 6월 실시된 지사 청렴 손글씨 대회에서 최우수작품으로 선정된 글씨를 도식화해 전문업체를 활용, 1개월 정도의 기간을 거쳐 TTF, OTF 형식으로 개발됐다.
성주지사 전직원들은 이 서체를 업무 PC에 저장해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전자문서, 각종 보고서 및 계약서(사용허가, 임대수탁, 공정계약이행서약서) 등에 청렴 슬로건을 표기함으로써 청렴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8월 중 한국저작권위원회에 KRC 성주 청렴은화체 등록을 추진해 성주지사만의 공식 청렴 슬로건 서체로 저작권 등록을 마칠 예정이다.
김성묵 지사장은 “지사 직원이 참여한 정성 어린 손글씨가 PC활용이 가능한 청렴 슬로건 전용 서체로 완성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전직원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깨끗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