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내달 10일까지 지역농가에서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한가위 온라인 기획전’을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www.cyso.co.kr)에서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추석 선물세트, 프리미엄 선물, 제수용품으로 구성된 지역 농산물을 3+1, 5+1로 특별판매하며, 대량 구매시에는 최대 40%까지 할인하는 등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규 판로개척을 위해 삼성전자 구미공장 임직원 전용몰에 사이소몰을 입점, 6차 산업인증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SSG닷컴, 이마트몰, 우체국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추석맞이 할인행사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한가위 기획전을 비롯해 매주 수요일마다 농산물, 제수용품 등을 시중가보다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수요특가, 월요일마다 취약농가 농산물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월요특가, 정규 이벤트와 신규가입자 대상 3천원 할인쿠폰 발급도 진행한다.
이밖에도 추석맞이 행사기간에 구매금액 상위 50명에게는 사이소 10만원 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이어진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코로나19로 이번 추석엔 비대면 소비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로 이뤄진 선물세트로 정을 나누고 건강도 챙기는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