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식정보화 사회의 변화에 발맞춰 지식정보경영 농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해엔 초급과정, 중급과정, 이동정보화과정으로 13회 2백97명을 교육하였고 올해 교육은 2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컴퓨터 기초·인터넷·한글문서 활용 등을 내용으로 하는 컴퓨터 활용과정과 농가경영장부 활용·출하지원 시스템 활용 등을 내용으로 하는 농업정보활용과정, 생산이력시스템 사용 농가를 위한 중기과정이 있으며 이동버스차량을 이용하여 마을로 찾아가는 이동정보화 교육도 계획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을 희망 농업인 누구나 신청하여 교육받을 수 있으며 특히 품목회, 작목반별, 마을별, 등 단체 농업인은 신청 즉시 과정을 개설, 교육을 받을 수 있다』며 『도한 바쁜 영농철에는 야간교육도 병행 실시할 계획이며 영농 관련 정보 및 프로그램 활용 등 영농현장에 필요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교육 할 계획』이라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첫 교육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이동정보화 교육으로 수륜면 계정2리에서 15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그 외 정보화 교육에 관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 담당자(☎ 933-1621)앞으로 문의 가능하다.
/이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