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성주군협의회(회장 정규성)는 지난달 28일 11시 군민회관 2층 회의실에서 60여명의 회원이 모인 가운데 2006년도 정기총회를 열었다.
정규성 회장은『바르게살기협의회 회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정직하고 화합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홍영선 부군수는 『정규성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에게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하다』고 격려인사를 전한 후 『금년에도 의식개혁운동, 도덕성 회복운동, 군민화합운동, 생활문화운동 등을 잘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조직현황, 예산운영실적, 2005년도 업무추진실적 및 감사보고에 이어 2005 세입세출 결산승인, 2006사업계획 및 세입세출예산 심의로 진행됐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성주군협의회는 금년에도 국민생활질서운동으로 교통질서 캠페인 활동과 불우이웃돕기·장애인 및 독거노인 일손 도와주기를 실시하며, 국민통합운동으로서 국민화합실현대회, 도덕성회복운동으로서 저명인사를 초청 할 계획이다.
또한 군민의식개혁을 위한 건전 생활 실천 강연회, 국민생활질서운동으로 거리질서캠페인, 환경 가꾸기로 국토대청결운동, 자연보호지도활동으로 대가천변 맑은 물 지키기 운동과 함께 「바르게 살자」는 표석도 제작할 예정이다.
/이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