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 공무원들이 고객만족 서비스 개선을 위한 교육을 잇달아 받아 화제다.
군은 지난 15∼17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군 공무원 540여명을 대상으로 ‘2009 고객만족행정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80명 3그룹으로 나눠 행정서비스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가 진행했고, 분야별 전문 강사 등이 초빙됐다.
특히 강의에서는 고객만족 서비스 마인드의 중요성과 상황별 효과적인 고객응대에 대한 내용은 물론 스트레스 관리, 갈등관리 대화 기법 등도 포함돼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앞서 11∼12일에도 군 소속 산하 민원관련 업무담당 직원 52명은 가야산관광호텔에서 ‘행정서비스 혁신을 위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 서비스 교육’을 받았다.
이창우 군수는 “급변하는 공공부문의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