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초등학교는 지난달 26일 본교 과학실에서 ‘2007 개정교육과정 학부모 연수회’를 실시함으로써 학부모들에게 교육정책을 널리 홍보하고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연수회에서는 개정 교육과정 안내와 함께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학교운동장 인조잔디 완공식에 관한 협의도 이뤄졌다.
성주초는 지난달 18일에도 ‘사이버가정학습 학부모 연수회’를 열고 40여명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사이버가정학습 활성화와 적극적 참여 권장을 위해 가입방법, 강좌기간, 접속 및 학습방법 등을 안내한 바 있다.
백육기 교장은 “다양한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교육정책을 홍보하고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만들어 가는 학교교육을 실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성주초는 장애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마련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성주교육청의 시설사업계획에 의거해 지난 10월 장애인용 엘리베이터 설치에 이어 이번에는 복도에 장애인용 손잡이를 설치한 것.
본관 중앙계단 맞은편에 설치된 엘리베이터는 현재 운행 중에 있으며, 이 같은 시설이 교내에 설치됨에 따라 몸이 불편한 학생들이 편안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됨은 물론 일반 학생들도 장애인을 위한 배려의 의미를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