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벽진조합장 4선, 참외원예조합장 재선 등 반평생을 조합발전을 위해 일해오다 단체장 선거에 도전장을 내민 이유는 무엇입니까?
☞ 성주에서 태어나 그동안 군민들과 더불어 생활하며 잔뼈를 키어온 성주토박이로서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는 일념아래 성주지역발전을 위해 마지막으로 봉사하겠다는 마음으로 출마를 결심하게 됐습니다.
저에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천년의 역사를 이이온 선비의 고장, 문화의 고장이란 이름에 걸맞게 지난 역사를 되살리면서 한편으로는 지역경제발전에 초점을 맞춰 21세기 새성주 건설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한나라당 공천에 대한 기대감 및 만약 공천을 받지 못했을시 향후 계획은?
☞ 현재 군민여론을 들어보니 제가 제일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당에 대한 기여도 또한 타 출마예상자들에 비해 조금도 뒤질게 없기에 주 의원님께서 종합적으로 판단, 당선가능성이 높은 저에게 공천을 주실 것이라고 기대하며 공천을 받지 못한다는 사실은 생각해 본적이 없습니다. 공천이 주어진다면 의정, 도정, 군정의 3위일체로 지역발전을 몰고 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군수자질론에 대한 나름대로의 견해를 밝혀주십시오.
☞ 첫째, 군민전체의 실정을 훤히 알아야 합니다. 군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야 올바른 군정을 펼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농촌 경제를 살릴 수 있는 인물 셋째, 군민화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사람 넷째, 지역발전에 대한 비젼을 제시할 수 있는 인물이어야 합니다. 이 모두가 「성실, 근면, 청렴성」 바탕위에서 실현될 때 군민으로부터 존경받는 단체장이 될 것입니다.
◈ 타 출마예상자들에 비해 자신이 유리한 점이나 내세울 점이 있다면?
☞ 무엇보다 농민들과 직접 대면하는 최일선 조직장을 오래동안 수행하다 보니 농촌실정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터득했다는 점입니다.
81년부터 지금까지 벽진조합장(4선), 참외원예조합장(재선)을 맡아오며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해온 결과 전국최우수조합에 3번이나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조합장을 맡아오며 그동안 계획을 세워 추진한 것은 실패한 일 없이 모두 성공시켜 강한 추진력을 겸비한 인물이라고 평가받고 있다는 점이 제일 큰 장점입니다.
◈ 지역발전을 위해 가장 먼저 해결돼야 할 과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성주군민의 교육열이 대단히 높아 우수한 학생들이 타지역으로 유출되고 있습니다. 이같은 현상을 막기 위해선 학교측에서는 공부할 수 있는 시설 및 분위기를 조성해야 함은 물론 주민들이 내고장 학교보내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야 한다고 봅니다.
또한 성주지역의 67%가 산지임을 감안, 치산치수(治山治水)를 적극 활용해야합니다. 산지를 개발, 농지로도 확대시키고 과수, 채소단지 등의 주산지를 형성해 경제적 수익을 창출, 농가소득을 증대시켜야 합니다.
이와함께 서부지역을 관광벨트화 시켜 다양한 볼거리 제공,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활기찬 군정을 이끌어 가기 위해선 세대교체가 돼야 한다고 주장하는 이들도 있는데 이에 대한 견해는?
☞ 정치나 행정이나 사회활동 등 다방면에서 경험의 중요성은 결코 무시할 수 없습니다. 경륜이 있어야 시행착오 없이 업무를 원활히 추진할 수 있음은 물론 큰일을 할 수있다는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군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 지방자치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지역은 지역주민들 스스로가 아끼고 키워나가야 발전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지역업체 이용 등의 고향사랑운동에 적극 동참해야 할 것으로 봅니다.
지금까지 지역농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잔뼈를 키워왔듯이 앞으로도 지역의 백년대계를 내다보며 큰 그릇이 될 것임을 다짐하며 풍요롭고 살기좋은 새성주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프로필★
△출신지: 성주군 벽진면 외기리
△나이: 64
△본관: 성주
△학력사항: 벽진초등·성주중·성주고 졸업
△주요경력: 성주군청 근무, 제2대 통일주체국민회의, 벽진면번영회장, 벽진농협조합장 4선, 성주군새마을지회장(이상 역) 한나라당 지구당 부위원장, 성주군 제2건국위원장, 농협중앙회 대의원, 벽진초등 총동창회장, 성주고 총동창회장, 경북도 하키협회 부회장, 성주원예조합장(재선, 이상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