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교육지원청(이하 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8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0학년도 교육 실적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관내 초·중·고 교장 및 학교 운영위원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실적보고회에 앞서 교육실적 유공학교(초등학교 5개교, 중학교 3개교) 및 으뜸교사(학력지도 부문 교사 2명, 체육지도 부문 교사 1명), 그리고 우수 공무원(일반직 1명, 기능직 1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있었다.
교육지원청의 2010학년도 실적보고에 따르면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전국 우수 △성주영어체험센터 개관 운영 △특수교육지원센터 개원 △경북교육청 자율장학 시범교육지원청 운영 등이 있었다.
이석태 교육장은 "올해도 바른 삶을 실천하는 인재 육성, 최상의 교육복지 지원 등의 시책을 추진해 `새로운 생각과 참된 마음을 지닌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하며, 특히"역점사업인 `Start! 성주 Basic Edu`, `별고을 탐구·체험을 통한 고장사랑`을 추진해 성주교육을 한 단계 높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교육실적 유공학교에 용암초·봉소초·수륜초·벽진초·가천초·수륜중·벽진중·성주중, 으뜸교사에 이왕걸(용암초)·이효정(봉소초)·김창덕(도원초) 교사, 우수 공무원에 백진욱(일반)·박웅진(기능) 씨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