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고객의 요구 기대에 부응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9일 군청 대강당에서 `2011 고객만족행정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실과소 및 읍면 직원, 기간제 근로자 등 700여 명이 2기로 나눠 실시된 이날 교육은 친절서비스 전문기관인 탑서비스 아카데미 한상숙 원장이 강사로 초청된 가운데 `나와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한 고객만족 경영시대의 친절한 성주군 만들기`란 주제로 진행됐다.
아울러 이번 특별교육은 공공부문의 급격한 환경변화 속에서 고객에 대한 인식 전환과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및 고객응대 능력 향상으로 군민의 다양한 행정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뿐만 아니라 조직의 행정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 교육으로서 특히 참석자들은 고객응대 및 불만고객응대 요령 등을 통해 공직자의 올바른 민원대응 친절공무원상을 정립하고 고객 지향적인 친절마인드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항곤 군수는 "급변하는 공공부문의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주민들의 기대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기 위해서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과 조직의 행정역량 강화를 통한 선진자치단체 구현에 최선을 다하는 등 기본소양을 충분히 갖춘 진정한 주민의 행복 디자이너가 돼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