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이 보다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시행한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민원담당 공무원이 법정처리기간보다 업무를 단축 처리한 경우 단축 일수 만큼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한 뒤, 우수직원에게는 인사 시 우선 승진 및 포상을 실시하는 제도이다.
이에 군은 올해 민원처리기간 55% 이상 단축을 목표로, 3일 이상 유기한 민원 254종을 처리하는 민원담당자 중 가장 많은 마일리지 점수를 누적한 우수직원 12명을 선정해 상·하반기 표창 및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 직원 전문성 및 신뢰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민원행정고객만족도조사’를 실시, 민원인의 불만족 요인을 파악해 혁신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백달현 민원봉사과장은 “민원담당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행정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고객요구를 파악해 주민에게 신속, 정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