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자율방범연합회 회장단 이·취임식이 지난 6일 오전 11시 이인선 정무부지사를 비롯한 각계 인사들과 방범대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웨딩에서 개최됐다.
경북자율방범연합회 수장으로 성주군의 정재필 신임회장이 취임함에 따라 지역 및 성주군 자율방범연합대의 위상제고에 크게 기여함으로써 이날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지난 2년간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경북자율방범연합회를 이끌어 온 손형순 회장은 이임사로 "그 동안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를 표하며 각종 범죄 예방을 위한 경찰 협력단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하며 "정재필 심임회장의 경험과 리더십을 믿는다" 고 소감을 덧붙였다.
새로이 취임한 정재필 신임회장은 성주군 선남면이 고향으로, 이날 취임사에서 "전임 회장들이 쌓아온 튼튼한 기반과 훌륭한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이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는 언제든지 달려갈 것"을 다짐하며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 울릉도 지역까지 합심하여 독도를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포부를 밝혔다.
경북자율방범연합회는 2005년 11월 창립했으며 22개 시군 9천 773명으로 구성돼 지역사회의 치안유지 활동 및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경북도의 안전과 발전에 기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