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생활개선회(회장 김윤희)는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생활개선회 군 임원 및 각 읍면 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군 생활개선회 과제교육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과제교육에서는 「우리가족 기 살리는 사계절 웰빙식탁」의 생활기술과제교육, 참외하우스 관리요령의 영농기술교육, 천연염색 생활소품 실습(다용도 주머니)이 진행됐다.
또 연말총회에서는 생활개선회 2004년도 활동평가, 생활개선회 회원 해외 연수보고, 조직운영 규정심의가 이어졌다.
김윤희 회장은 『금년 고부한마음대회, 도·농교류행사·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역할 참여로 조직이 활성화 됐다』며 『앞으로도 생활개선회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발전에 적극 참여하는 전문 여성농업인으로의 역량을 발휘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창우 군수는 『어느 단체이던지 선두에서 이끄는 회장단이 열심히 하면 회가 발전하기 마련』이라며 회장단의 노고를 치하하고 『생활개선회의 다양한 활동이 성주군 발전의 원동력으로 작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5백여 회원으로 조직,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 여성농업인들의 핵심조직체로 활동하고 있는 성주군생활개선회는 앞으로도 여성농업인의 위상 정립을 위한 활발한 활동과 운영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모든 회원이 힘을 한데 모으기로 다짐했다.
/박해옥 기자 sjnews0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