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여자중·고등학교(이하 여중고, 교장 조창교·강선태)는 오는 30일 오전 10시 개교 50주년 기념식 및 본관 「Harvard동」준공식을 갖게 된다.
지난 50년 동안 지역 여성인재 양성이라는 건학 정신을 충실히 수행하고 지역사회의 여망에 부응하기 위해 힘쓴 결과 이제 여중고는 향토 명문학교를 넘어 전국 명문학교로 도약하기 위해 야심차게 전진하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본관 「하버드동」을 준공하며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과 시설현대화의 꿈을 실현하게 됐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기념식 및 준공식을 가지게 된 것.
식전행사로 성주여고 난타팀의 공연에 이어 본 행사를 진행한 후 본관 준공 테이프 커팅과 본관 준공 기념석 제막식, 교육감 기념식수를 끝으로 오전 11시부터는 개교 50주년 기념 체육대회를 개최해 중·고등학생과 교사가 하나되어 즐기는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이튿날인 12월 1일에는 중학교 제8회 「우리는 하나」축제가 체육관에서 개최, 마술 특별공연·엽기 패션쇼·댄스와 노래 등의 학생장기자랑과 자유선언: 주먹이 운다!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오후 시간에는 「고등학교 합창경연대회」와 「반별 발표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셋째 날인 12월 2일에는 「중학교 합창경연대회」가 열리는 등 2박3일간 다양한 기념축제 퍼레이드가 이어지는데, 이 기간 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담긴 문학작품과 미술·서예작품, 세계문화반·기술가정·컴퓨터 작품과 교사 디카동호회 사진 작품 등 다양한 전시물로 지난 1년 동안 학생들이 갈고 닦은 솜씨에서 동문 및 학부모의 실력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특별 코너로 제과 제빵반에서 롤케익·머핀·마들렌 등 시식 및 판매를, 컴퓨터꿈나무반에서 사진 열쇠고리·휴대폰고리·미니액자 즉석 제작 및 판매를, 인터넷정보통신과에서 즉석에서 다양한 사진으로 손수건에 프린팅하여 판매하는 손수건 그래픽을 선보인다.
더불어 전자상거래과에서는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 책갈피를 무료로 배부하고, 오는 30일 오후 2시 고등학교 석암도서관에서 문화영화 「인크레더블 2004: 3D 애니메이션」이 상영될 계획이다.
/정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