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박경용)는 지난 20일 오전 11시 소방서 소회의실에서 2006년 첫 연합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박경용 연합회장을 위시해서 각 읍·면대장 11명과 신임대장 5명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신임 대장 상견례를 겸한 1월 정기회의를 가졌다.
박 회장은 『그동안 각자 지역에서 대원간의 화합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의소대 활성화에 힘써온 대장들의 노고』를 치하한 후 신임대장들에게는 『이제 의소대 조직원의 일부가 아니라 조직을 최일선에서 이끌어갈 인물로서 의소대의 역할과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인지하고 지역발전의 파수꾼 역할 담당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회원관리와 조직정비에도 더욱 힘써 의소대 활성화의 기회로 삼을 것』과 함께 『특히 민족대명절 설을 앞두고 화재예방활동에도 힘써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회의를 통해 2005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 방안 협조와 의용소방대 활성화 방안 등 당면활동사항을 중점적으로 협의한 후 설맞이 대청소 및 고향방문 환영 플랜카드 걸기, 연휴기간 중 성주시장 및 관내 주요상가, 등산로 순찰 등의 화재예방도 중점 추진키로 했다.
한편 신임 대장으로는 ▲성주여성대 김옥자(前 부대장·55) ▲선남면대 이성재(前 보급반장·47) ▲용암면대 방종수(前 부대장·53) ▲금수면대 전종원(前 보급반장·65) ▲월항면대 이상익(前 구호반장·55)씨가 있다.
/정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