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빌링 가입을 통한 전기요금납부가 지역민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터넷빌링이란 은행에 갈 필요 없이 언제어디서나 인터넷으로 간편에게 요금청구내역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서비스 방식이다.
인터넷 빌링에 가입하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자동이체납부시 1%의 요금할인과 매월 건당 (구좌당) 2백원씩 추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청구요금은 E-mail로 수신 및 확인할 수 있으며 3년 간 요금발생실적을 항시 확인할 수 있어 영수증 보관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다.
또 은행방문 납부에 따르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지금까지의 우편송달시 송달지연, 중도분실 등으로 오는 민원이 발생하지 않고 청구서 인쇄 및 송달작업, 송달비용을 절감하는 이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성주군청을 비롯한 농업기반공사, KT등 공공단체에서 앞다투어 가입하고 있으며 개별고객으로까지 급속확산되고 있다.
한편 초전면사무소(면장 최상득)에서는 지난 해 가입한 결과 연간 78만원의 예산절감을 가져와 그 편리성이 검증되어 군청기획감사실에서 성주군 수범사례로 선정 전 읍ㆍ면사무소로 확대추진하고 있다.
조희제 한전성주지점장은 『가입이 늦어지면 할인 혜택이 줄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하루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밝혔다.
인터넷 빌링 가입방법은 한국인터넷빌링(www.hanbil.com), 빌코리아(www.billkorea.co.kr),한전KDN(www.kdnbill.co.kr),네오빌(www.neobill.co.kr),한전사이버지점(www.kepco.co.kr)과 같은 인터넷 빌링 대행사로 접속 가입할 수 있고 한전 성주지점 ☎930-2241∼3으로 요청하여 가입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갑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