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비대면 유통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군은 지난 24일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월항농협과 손잡고 온라인 라이브방송 판촉행사를 가졌다.
이날 온라인 소셜커머스 11번가의 라이브방송 ‘LIVE11’을 통해 성주참외 2kg, 3kg, 5kg 등 총 6종을 시중가보다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아울러 방송 중 참외의 효능을 설명하고 베타카로틴 참외, 참외빵 등 참외가공품을 소개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동시간대 12만6천명이 라이브방송에 접속했으며 이날 하루 만에 4천500만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농정과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유통시장을 개척하고 2030 젊은 소비층을 확보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라이브커머스, SNS 등 비대면 유통시장을 확대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