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런 위기상황이나 지속적인 생활고를 겪는 복지사각지대 가정을 대상으로 무엇이든 물어볼 수 있는 현장민원 접수창구가 운영된다.
사회복지전담 직원과의 1대1 상담을 통해 국민기초생활수급, 기초연금, 장애연금 등 13종의 사회보장급여 중 본인에게 맞는 복지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경제적인 어려움, 가족간의 갈등 등 도움이 필요한 주민 누구나 상담이 가능하며 지난 14일 성주읍을 시작으로 읍면별로 시작일을 달리해 진행될 예정이다.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다양한 복지정책이 쏟아지고 있지만 막상 본인에게 맞는 지원제도를 신청하기 어렵다”며 “찾아오는 민원을 해결하는 것도 중요하나 찾아가는 민원해결이 진정한 행정복지서비스라고 생각하므로 앞으로도 군민이 감동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찾아가는 현장민원 접수창구 일정은 각 읍면사무소 또는 주민복지과 통합조사담당(930-6641~2)로 문의하면 된다.